INTERVIEW 리버풀의 미래 카이데 고든 ②
본문 바로가기
Season/Interview

INTERVIEW 리버풀의 미래 카이데 고든 ②

by Shy the Kop 2022. 1. 23.
반응형

카이데 고든, 모하메드 살라에게 배우고 한 단계 더 전진

인터뷰 첫번째 편과 이어집니다. 아래의 링크를 확인해주세요.

INTERVIEW 리버풀의 미래 카이데 고든 ①

카이데 고든, 모하메드 살라에게 배우고 한 단계 더 전진 잉글랜드 국적의 2004년생 17살 카이데 고든은 더비카운티 유스로 2021년에 리버풀에 이적하였다. 모하메드 살라의 대체자로 데려온 이 선

ynwa.tistory.com


카이데 고든의 2021-22시즌에 대한 이야기는 지난 7월 초로 거슬러 올라갈 수 있다. 그 당시 다른 몇몇 영보이들과 함께 더 많은 선배 동료들보다 일주일 먼저 AXA Training Center(리버풀FC 훈련장)에서 프리시즌 훈련을 시작했다.

훈련 세션 중 리버풀FC No.49(카이데 고든)의 지원과 성과는 그를 오스트리아의 잘펠덴과 티롤 경기장과 프랑스 에비앙 기지에서 열리는 리버풀의 28일 훈련 캠프 명단에 포함되게 했다.

리버풀 포워드 카이데 고든은 “팀과 결속을 다지는 데 도움이 된 것 같다. “나는 그들과 몇 번 훈련했지만 특히 한 달 동안 매일 함께하기 때문에 모두를 훨씬 더 잘 알게되고 매일 함께 훈련하기 때문에 향상되었다 .”

이번 한 달 동안 고든의 모습은 많은 팬들을 끌어들였고, 리버풀의 부감독인 펩 레인데르스에게 이 어린 선수가 얼마나 감명을 받았는지 언급했다.

"펩은 저를 많이 도와준다. 그는 세션에서 매우 잘하고, 무엇을 해야 하는지 알려준다. 제가 뭔가 하는 데 익숙하지 않으면 그는 저를 도와주고 개선하려고 노력한다."

모하메드 살라와 카이데 고든

훈련 캠프는 또한 고든에게 모하메드 살라를 가까이서 공부할 수 있는 특별한 기회를 제공했다. 그 이후로도 많은 사람들이 현재 지구상에서 가장 훌륭하다고 생각하는 선수로부터 최대한 많은 것을 얻기 위해 시니어들과 세션을 활용하고 있다. 

"특히 모하메드 살라가 내 위치에서 플레이하고 그가 하는 일을 보기 때문에 보는 것이 많은 도움이 되었다." 

 

 "그는 현재 세계 최고의 선수이기 때문에 그가 하는 엑스트라(경기, 경기 외 모습)들을 지켜보는 것이 정말 도움이 된다. 그의 수준에 도달하려고 노력한다."

 

“그가 선택하는 다양한 유형의 포지션, 어디에서든 득점을 하고, 단지 바깥쪽으로만 머무르는 것이 아니라, 안쪽으로 드리프트하는 등의 일을 하므로 확실히 도움이 된다."

 

“그는 체육관에서 많은 것을 하고 저를 도와준다. 나는 그와 몇 가지 세션을 했다. 정말 도움이 된다.  나는 이보다 더 나은 확실히 롤 모델을 가질 수 없었다. 모하메드는 모든 것을 잘한다."

 

 

위르겐 클롭 "카이데는 특별한 재능을 갖추었기 때문에, 항상 우리 마음 속에 있다." 

고든은 다음 달(22년 2월)에 리버풀 선수로서 1년을 맞이하게 된다. 그는 2021년 2월 더비 카운티에서 클럽 아카데미에 합류했으며 정기적으로 레즈의 주니어 팀에서 활약하고 있다.

“모두들 저와 함께 아카데미를 잘 해왔다. 마크 브릿지 윌킨슨(리버풀FC U-18 감독) 저에게 메시지를 보내고 계속해서 다른 일을 도와준다. [그곳에 있는] 모든 사람들이 여전히 나를 돕는다.” 라고 그는 말했습니다.

 

“지난해는 미친 듯이 지나갔고 모든 것이 너무 빨리 지나간 것 같다. 나는 지난 시즌 더비에 있었고 여전히 U16에서 뛰고 있었다. 이제 막 프리미어 리그에 데뷔했다."

 

“내 친구들과 가족들이 자랑스럽기만 하다. 그들은 학교에서 나를 보았고 이제 그들은 게임에 와서 내가하는 일을보고 그것이 미쳤다고 생각한다. 저를 위해 그곳에 있어준 가족들이 저를 지켜봐준다는 것은 큰 의미가 있다. 특히 엄마와 큰 형은 처음부터 저를 위해 거기에 있었다. 형이 프리시즌 때 많이 도와주고 밀어준다."

 

“하지만 저는 아직 17세이고 아직 어리기 때문에 배우고 개선해야 할 점이 많다. 이번 시즌 남은 기간 동안의 목표는 계속 열심히 훈련하고 어떤 일이 일어나는지 지켜보는 것이다. 이렇게 많은 경기를 하겠다는 목표는 전혀 없고, 1군, U23 또는 U18을 위한 것이라면 가능한 한 많이 뛰고 싶을 뿐이다."

 

카이데 고든 프리미어리그 데뷔 브렌트 포드

장기적으로 볼 때 카이데 고든의 목표는 분명하면서도 확고한 목표다.

"프리미어리그에서 리버풀을 위해 출발하고 뛰는 것."

그렇게 간단하고 간결합니까?

"네!"

 

최근의 업적은 그가 이 장기적인 야망을 현실로 만들기 위한 완벽한 초기 단계를 밟았음을 시사한다.

300x250

댓글


TOP

TEL. 02.1234.5678 / 경기 성남시 분당구 판교역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