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NTERVIW 루이스 디아즈 '시작하고 싶다. 준비가 되었다!'
본문 바로가기
Season/Interview

INTERVIW 루이스 디아즈 '시작하고 싶다. 준비가 되었다!'

by Shy the Kop 2022. 2. 5.
반응형

'난 갈 준비가 됐다!' 이것은 루이스 디아즈가 리버풀 선수로서의 삶을 시작하기 위해 금요일 AXA 트레이닝 센터에 도착한 후 메시지를 전했다.

지난 일요일 FC포르투에서 이적이 완료된 후, 25세의 이 선수는 콜롬비아 국가대표로 활약한 후 새로운 환경에서 첫날을 시작했다.

디아즈는 점심 시간에 존 레논 공항에 착륙하여 훈련장으로 이동했다. 그곳에서 위르겐 클롭, 그의 새로운 팀 동료들을 만났고 코칭 스태프와 개별 세션을 가졌다.

그의 운동이 끝난 후, 우리의 새로운 No.23은 리버풀 선수로서 첫 번째 인터뷰를 하기 위해 liverpool.com 함께 앉아 사진 촬영을 시작했다.

채팅 중 디아즈는 왜 레즈가 그에게 적합한 클럽인지 자세히 설명하고 안필드에 있는 동안 달성하고자 하는 바를 설명했으며 서포터들에게 메시지를 전달했다.

아래 전체 인터뷰를 확인하세요.

루이스, 리버풀에 오신 것을 환영합니다. 새로운 팀원들과 함께 한 기분이 어떤지 말해주세요.

먼저 환영해주셔서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저는 이 훌륭한 팀과 이 훌륭한 클럽에 있게 되어 매우 기쁘고 기쁘게 생각합니다. 이곳에 온지는 그리 오래되지 않았지만 짧은 시간 동안 이 클럽의 훌륭한 선수들과 관계자들과 몇 마디 이야기를 나눴습니다. 그들과 만나서 매우 자랑스럽습니다. 이제 그들과 함께 팀 동료로 플레이하고 드레싱 룸을 공유할 수 있는 기회가 저에게는 큰 자부심입니다. 나는 여기에서 정말 행복하고 만족합니다.

이적이 완료될 때 해외 근무 중(A매치 기간)이 아니었습니다. 집에 돌아온 모든 사람들의 반응은 어땠나요?


내 나라(콜롬비아)에서 집으로 돌아가면 그것은 폭탄과도 같았습니다! 이적이 완료되어 정말 기쁩니다. 왜냐하면 콜롬비아 축구에 있어 상당히 역사적인 순간이고 그곳의 모든 서포터들은 그것에 대해 정말로 행복하기 때문입니다. 내 가족, 친구, 부모님도 모두 마찬가지입니다. 그들은 이 기간 내내 매우 행복했습니다. 내가 말했듯이, 그것은 완전히 미쳤고 신 덕분에 모든 것이 성공할 수 있었고 거래가 성사되었습니다. 이것이 가장 중요합니다.

그렇다면 리버풀이 당신에게 딱 맞는 클럽이 된 이유는 무엇입니까?


왜냐하면 제가 오랫동안 팔로우하고 항상 그들이 플레이하는 것을 지켜봤기 때문입니다. 프리미어리그가 최고의 리그 중 하나라는 것은 비밀이 아니며 저는 어렸을 때부터 이곳에서 축구를 보았고 시청했습니다. 그리고 리버풀에 관해서, 나는 많이 말할 필요가 없다고 생각합니다. 많은 컵과 리그 타이틀을 획득한 훌륭한 클럽입니다. 그래서 리버풀은 항상 제 선택이었습니다.

4개(프리미어리그, 카라바오컵, 챔피언스이그, FA컵)의 트로피를 놓고 싸우는 중요한 단계에 들어왔습니다. 바로 플레이하고 기여할 준비가 되셨습니까?


‘go’ 라는 단어부터 맞는 것 같아요! 나는 오늘, 내가 도착한 바로 그 날부터 가능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나는 오늘 이미 약간의 훈련을 했고, 경기장과 체육관에 있었습니다. 네, 제 생각은 당신이 말했듯이 팀을 돕고 제 역할을 다하고 기여할 준비가 되어 있다는 것입니다. 나는 감독과 코칭 스태프가 나를 필요로 하는 모든 것을 할 수 있고 언제든지 갈 준비가 되어 있습니다.

리버풀 팬들은 시즌 초반에 우리가 포르투와 경기를 했을 때 당신을 잘 보았습니다. 이 팀에 딱 맞는 스타일인데, 그런 느낌도 드나요?


네, 제게는 완벽한 팀이고 여기에 오기로 한 결정은 약간의 근거가 있었습니다. 나는 팀의 플레이 스타일이 나에게 많은 도움이 될 것이라는 것을 알았습니다. 이것은 저에게 중요한 순간이며 경기에서 100%의 퍼포먼스 할 수 있기 때문이다.

위르겐 클롭은 감독으로서 최고의 선수들로 만들 수 있는 훌륭한 실적을 가지고 있습니다. 당신은 기대되나요?

예, 매우 그렇습니다. 저에게 그런 지위와 위상을 가진 매니저가 있을 것이라는 사실이 저를 많이 설레게 합니다. 우리가 포르투와 함께 리버풀과 맞붙었을 때 두 번 모두 그가 좋은 사람이었고 축구뿐만 아니라 개인적인 면에도 관심을 갖고 있다는 것을 알 수 있었습니다. 처음에는 적응기이자 팀원들, 감독님, 코칭스태프들과 함께 성장할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입니다. 당신이 말했듯이 그는 저를 많이 도울 것이므로 그 경험을 그와 함께 공유하게되어 정말 기쁩니다. 이것이 제가 프로 선수로서의 경력에 많은 도움이 되기를 바랍니다.

FC포르투를 너무 잘 알고 포르투갈 축구와 그들이 선수를 개발하는 방법에 대한 열렬한 팬인 펩 린더스도 있습니다. 그와 함께 일하기를 고대하고 있습니까?


네, 물론 저도 그와 함께 일하고 싶습니다. 모든 스태프와 팀원들과 함께 일하고 싶습니다. 앞서 말했듯이 이곳의 수준과 기준은 매우 높습니다. 저는 팀원 한 명 한 명을 매우 존경합니다. 저에게 그들은 자신의 팀과 국가 대표팀에서 절대적인 슈퍼스타입니다. 펩과 같은 현 관계자들과 함께 작업하는 것은 매우 훌륭할 것입니다.

우승에 익숙한 스쿼드, 챔피언스리그와 프리미어 리그에서 리버풀을 볼 기회가 얼마나 자주 있었습니까?


리버풀 경기, 정확히 몇 번을 봤다고 말하기는 어렵습니다. 이번 시즌에 5번 정도 본 것 같습니다. 나는 그들의 모든 챔피언스 리그 경기를 보았지만 이 시간 동안 나는 포르투에 더 집중했습니다. 나는 거의 항상 리버풀의 큰 경기를 볼 수 있을 때 보려고 노력했습니다. 왜냐하면 그들은 일반적으로 큰 경기에 참여하기 때문입니다. 그리고 프리미어리그에는 분명히 중요하고 재미있는 경기가 많이 있습니다.

리버풀에서 챔피언스리그를 플레이할 수 있습니다. 안필드에서의 하룻밤이 어떨지 생각해 보셨나요?


그 순간이 오면 필드에 서서 다른 빅 클럽을 상대하는 리버풀에서 챔피언스리그를 뛸 수 있어 정말 행복할 것입니다. 저에게는 정말 자랑스러운 순간이 될 것입니다. 나는 이미 리버풀과 포르투 경기 전날 이곳에 왔을 때 안필드에서 기회가 있었습니다. 관중들이 경기를 위해 사는 방식의 분위기를 실제로 느낄 수 있습니다. 말했듯이 팀과 함께 경험하는 것은 저에게 정말 자랑스러운 순간이자 정말 행복한 순간이 될 것입니다.

23번 셔츠는 여기에 약간의 역사가 있습니다. 클럽의 두 전설 로비 파울러와 제이미 캐러거의 등번호입니다. 당신에게 특별한 의미가 있습니까?


이 번호를 선택한 가장 큰 이유는 주니어 바랑키야에서 선수 생활을 시작했던 팀에서의 등번호이기 때문입니다. 내가 게임의 첫 발을 내디딘 곳이기 때문에 그 번호를 차고 자랐고 모든 것이 잘 맞았습니다. 그것이 나에게 그것을 다시 선택하고 여기에서 입는 아이디어를 주었습니다. 과거에 입었던 레전드 선수들의 이야기를 들으니, 잘 입기 위해서 최선을 다하며 팀과 코칭스태프가 나에게 필요한 모든 것을 돕도록 하여 뛸 준비를 하겠습니다. 과거의 선수들의 기록으로 인해 행운을 가져다 주기를 바랍니다.

마지막으로 리버풀 서포터들에게 전하고 싶은 메시지와 기대할 수 있는 것은 무엇인가요?


나는 내 속도, 볼에 대한 기술, 드리블 능력 면에서 팀에 많은 것을 가져올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그것들이 제 장점 중 하나라고 생각합니다. 또한 골을 넣을 수 있습니다. 그 외에도 팬들에게 인사를 전하고 싶다는 말을 전하고 싶고 늘 그래왔듯이 계속 응원해 주시면 정말 대단한 팬이라는 걸 압니다. 100% 내가 할 수 있는 한 내 팀을 돕고 여러분들을 정말로 행복하게 만들 수 있기를 바랍니다.


* 리버풀 공홈에서 가져온 글로 의역이 많습니다. 오역이 있으면 댓글 부탁드립니다.

300x250

댓글


TOP

TEL. 02.1234.5678 / 경기 성남시 분당구 판교역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