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NTERVIEW 리버풀의 미래 카이데 고든 ①
본문 바로가기
Season/Interview

INTERVIEW 리버풀의 미래 카이데 고든 ①

by Shy the Kop 2022. 1. 23.
반응형

카이데 고든, 모하메드 살라에게 배우고 한 단계 더 전진

카이데 고든

잉글랜드 국적의 2004년생 17살 카이데 고든은 더비카운티 유스로 2021년에 리버풀에 이적하였다. 모하메드 살라의 대체자로 데려온 이 선수는 왼발이 주발이고 살라와 같이 우측 포지션에서 뛴다.

카이데 고든은 결코 잊지 못할 7일이었다. 안필드에서 열린 FA컵에서 슈루즈버리 타운을 4-1로 꺾은 경기에 선발로 나와 첫 성인 골을 터뜨렸다.

4일 후 아스날과의 카라바오 컵 준결승 1차전에서 교체 자리를 확보했고, 리그 브렌트포드와의 경기에서 교체로 나와 프리미어리그 데뷔를 하였다. 아스날을 꺽은 준결승 2차전에서는 선발로 나와 63분까지 뛰고 미나미노와 교체되었다.

고든은 자신의 리버풀FC 클럽 공식 첫 인터뷰에서 "지난 주에 정말 미쳤다.(프리미어리그 브렌트포드 전이 데뷔전이다.)"라고 말했습니다. “모든 것이 이렇게 빨리 올 줄은 몰랐지만 정말 즐거웠다.”

왜 즐기지 않았습니까?

슈루즈버리를 상대로 골을 터트림으로써 그는 구단 역사상 두 번째로 어린 득점자가 되었다. 첫 번째는 벤 우드번로 51일 늦다.

그는 "경기가 1-1로 우리는 승리해야 했고, 축하하는 방법을 잘 몰랐기 때문에 즐길 수 없었다."고 인정했다.

“'첫 골인데 1-1이다.'라고 생각해서 '그냥 다시 들어가자.'라고 생각했지만 정말 좋았다. 경기가 끝난 후 가족들 모두가 정말 기뻐했고 나도 정말 즐거웠다.”

“모든 사람이 거기에 있었다. 엄마, 형제, 삼촌… 모두가 경기에 참여했다. 그들은 정말 자랑스러워 했다.”

"솔직히 말해서, 누가 제 앞에 있어서 들어갔는지 몰랐기 때문에 저는 그것이 들어갔는지 돌아봐야 했다. 하지만 저는 그것이 들어갔다는 것을 깨닫자마자, 저는 정말 기뻤다."

고든의 전화는 축하 메시지가 가득 찼다. 그가 나중에 탈의실로 돌아와 전원을 다시 켰을 때였다.

그는 미소를 지었다. 많은 사람들로부터 메시지를 받았는데 더비 카운티에서 온 사람들은 나에게 잘 했고 내가 여기까지 올 것이라고 메시지를 보냈다.

“몇몇 선수들은 나에게 잘했다고 메시지를 보내기도 했다. 가족 모두가 저에게 얼마나 자랑스러운지 말하라고 메시지를 보냈다.”

FA컵 경기 후 고든은 그의 경력에서 또 다른 중요한 이정표를 기록했다.

브렌트포드와의 경기에서 3-0으로 리드한 상황에서 82분 디오고 조타와 교체 투입돼 골을 넣을 뻔하기도 했다. 미나미노 타쿠미의 스루볼은 그를 쫓아오는 수비수들로부터 멀어지게 했으나 결국 알바로 페르난데즈의 선방에 의해 좌절되었다.

"예, 저에게는 정말 중요한 순간이었다."라고 고든은 회상했다. "내 첫 프리미어리그 경기, 10분, 내가 할 수 있는 것을 보여주고 싶었다.”

“로버트슨과 헨더슨은 큰 영향을 미쳤다. 내가 경기장에 오자마자 그들은 저를 격려했고 집중을 유지하고 해야 할 일을 하라고 말했다. 그래서 당신이 여기 있는 것이다.”

“그게 들어갔다면 어떻게 했을지 나도 모르겠다! 나는 그것이 올 것이라고 기대하지도 않았지만 미나미노가 공을 갖자 마자 달려갈 것이라고 생각했다. 아쉽게도 득점하지 못했다”고 말했다.”

카이데 고든과 위르겐 클롭 감독

골이든 무득점이든, 고든의 노력은 종료 휘슬 이후 위르겐 클롭의 트레이드마크인 포옹을 받았다.

“그냥 잘 했다고 말한 것 같아요. 지난 9월 카라바오컵 32강 노리치 경기가 끝난 후 내게 기회를 줘서 고맙다고 말했다.” 고 말했다.

“그는 저를 많이 도왔다. 그는 나에게 플레이하고 내가 할 수 있는 것을 보여줄 기회를 주었다. 그는 내가 능력이 있다고 생각하고 나는 그것에 대해 만족한다.”

“'열심히해.'가 내가 출연할 때 그가 말한 주된 내용이다. 그냥 열심히 하고, 뒤돌아보고, 앞으로 나아가서 평소 하던 대로 해라. 그것이 제가 여기 있는 이유이기 때문에 도움이 되었다.”

팀 동료인 트렌트 알렉산더-아놀드 또한 소셜 미디어에서 찬사를 하였고, 고든과 클롭의 포옹하는 두 사람의 사진에 "미래는 밝습니다."라는 캡션을 붙였다.

고든은 "그것은 나에게 정말 좋았다"고 덧붙였다. “트렌트는 리버풀 아카데미에서 왔고 지금의 위치에 도달했다. 우리는 정말 잘 지낸다. 제가 보기에는 정말 좋았어요.”



카이데 고든 인터뷰 두번째 편이 이어집니다.

INTERVIEW 리버풀의 미래 카이데 고든 ②

카이데 고든, 모하메드 살라에게 배우고 한 단계 더 전진 첫번째 인터뷰는 아래의 링크를 확인해주세요. INTERVIEW 리버풀의 미래 카이데 고든 ① 카이데 고든, 모하메드 살라에게 배우고 한 단계

ynwa.tistory.com

300x250

댓글


TOP

TEL. 02.1234.5678 / 경기 성남시 분당구 판교역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