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타르 월드컵 예선 7차전 B조 결과 : 사우디아라비아, 일본, 호주의 경쟁
본문 바로가기
Woldcup/Asia

카타르 월드컵 예선 7차전 B조 결과 : 사우디아라비아, 일본, 호주의 경쟁

by Shy the Kop 2022. 1. 28.
반응형

일본은 중국전에서 완승을 거두며 B조 2위를 지켜내다.

카타르 월드컵 예선 7차전 일본 중국

일본과 중국의 월드컵 아시아 지역예선 7차전이 일본 사이타마 스타디움에서 열렸다. 6경기 4승 2무로 조 2위인 일본과 1승 2무 3패로 조5위에 머물러있는 중국의 경기였다.

일본은 본선진출 직행권이 걸려있는 조2위를 유지하기 위해 승리가 반드시 필요했고, 조3위 플레이오프의 희망이라도 잡고 싶은 중국 역시 승리가 절실했다.

일본은 경기 시작 13분 만에 리드했고 후반 61분 쐐기골을 성공시키며 승점 3점을 가져갔다. 독일 분데스리가에서 뛰었던 오사코 유야의 페널티킥과 벨기에 헹크 이토 준야의 헤딩골로 카타르 월드컵 아시아 지역 예선 B조 2위를 유지했다. 리버풀FC의 미나미노 타쿠미도 선발 출전했다.

중국은 슈팅 숫자가 1개로 일본(16개)에 압도되었고, 이른 시간에 터진 일본의 골로 더욱 힘든 경기를 가져갔다. 이 경기로 일본은 4연승을 거두며 사우디아라비아와의 4점 승점차를 유지시켰지만 중국은 이번 패배로 조3위 플레오프 진출은 어려워 졌다.

 

사우디아라비아가 1위 자리를 굳건히 지키고 있다.

사우디아라비아

사우디아라비아는 킹 압둘라 스포츠 시티 스타디움에서 열린 오만과의 경기에서 1-0으로 완승을 거두며 B조 1위 자리를 굳건히 했다. 이 승리로 사우디아라비아는 7경기 6승 1무로 승점 19점으로 플레이오프 진출권은 확보하였으며, 다음 일본과의 경기에서 승리하면 2022 FIFA 카타르 월드컵 본선 진출을 확정지을 수 있다. 일본 전에서 패배하게 된다면 호주와의 최종전에서 본선 직행을 건 승부가 펼쳐질 수 있다.

오만은 이번 패배로 호주와 승점 7점이 차이나며 조 3위가 어려워졌다. 잔여 3경기를 모두 승리하더라도 호주가 1승이라도 한다면 조 3위는 실패한다. 오만의 다음  8차전 경기 상대는 호주이다

호주가 베트남을 꺾고 월드컵 본선 열차를 추격을 하고 있다.

카타르 월드컵 예선 7차전 호주 베트남

호주는 멜버른 렉탱귤러 스타디움에서 열린 박항서 감독의 베트남과의 경기에서 4-0으로 편안하게 승리하며 조 3위를 유지하였다. 7경기 4승 2무 1패의 호주는 다음 오만 경기를 승리하고 3월에 있을 일본과 사우디아라비아전을 모두 승리해야 본선 진출이 가능하다.  물론 사우디아라비아와 일본의 8차전에서 무승부로 끝나거나 일본이 지게되면 조금 더 수월해 질 수 있다.

한편 최종 예선에 첫 진출한 박항서 감독의 팀은 이번에도 패배하며 승점 사냥에 실패했다. 8차전과 9차전에 플레이오프에 실패한 중국과 오만을 만나는 만큼 승점 1점이라도 얻었으면 한다.

카타르 월드컵 아시아 최종예선 7차전 결과

  • 호주 4-0 베트남
  • 사우디아라비아 1-0 오만
  • 일본 2-0 중국

카타르 월드컵 예선 B조 순위표

카타르 월드컵 아시아 최종예선 8차전 일정

2월 1일 화요일

  • 일본 vs 사우디아라비아
  • 베트남 vs 중국
  • 오만 vs 호주

카타르 월드컵 예선 8차전 경기 일정

300x250

댓글


TOP

TEL. 02.1234.5678 / 경기 성남시 분당구 판교역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