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alking Tactics 콘테의 첫 메이저 테스트(v LIV)
본문 바로가기
Season/(21-22S)Premier League

Talking Tactics 콘테의 첫 메이저 테스트(v LIV)

by Shy the Kop 2021. 12. 19.
반응형


[EPL 공식 홈페이지] Talking Tactics Conte faces first major test at Spurs against Liverpool

Kevin Chroust is Co-Editor in Chief at TheAnalyst.com (18 Dec 2021)

콘테는 리버풀을 상대로 토트넘에서 첫 메이저 시험을 앞두고 있습니다.

Kevin Chroust는 이탈리아 감독이 새 팀을 어떻게 발전시켰는지, 그리고 그들이 Reds를 막을 수 있는지 여부를 살펴봅니다.

토트넘 핫스퍼가 안토니오 콘테를 임명했을 때 , 그들은 이탈리아인이 유벤투스, 첼시, 인터밀란에서 그의 성공을 재현할 수 있기를 희망했습니다.

여태까지는 순항하고 있습니다. 북 런던에서 콘테의 통치는 4경기 무패 행진으로 시작되었으며, 그가 감독한 5개의 최고 클럽들과 함께한 업적입니다.

그의 첫 리그 패배는 적어도 다섯 번째 경기까지 오지 않았으며, 다섯 번째 경기가 토트넘 감독으로서 그의 첫 번째 실 테스트가 될 것입니다.

지금까지 에버튼 , 리즈 유나이티드 , 브렌트포드 , 노리치 시티 에서 하위 팀만 상대했던 콘테는 이제 6연승을 달리고 있고, 토트넘을 상대로 18점을 획득한 리버풀을 호스트로 준비하고 있습니다.

콘테의 무패행진 시작

콘테는 그가 선호하는 전술 스타일을 빠르게 구현하기 시작했습니다.

누누 산투(전 토트넘 감독)의 클럽에서의 시간은 4-2-3-1 포메이션에서 맨체스터 유나이티드를 만나 3-0으로 패하면서 끝이 났습니다. 그리고 콘테는 3백으로 변경하였습니다.

그 전환은 이탈리아인(콘테)이 첫 4경기에서 10점을 가져가면서 초기에 성공을 거두었습니다.

이는 토트넘이 작년 11월과 12월 이후 같은 시즌 내 4경기에서 경기한 것보다 많은 것입니다.

스퍼스는 이 새로운 포메이션에서 3번의 클린시트를 유지했습니다.

콘테는 에버튼에서 0-0으로 데뷔전을 치르며 어려움을 겪은 후, 최근 5경기 기대득점(xG) 수치를 3번 달성했습니다.

누누와 콘테의 경기당 기록


가장 큰 문제는 콘테의 전술이 상위 팀뿐만 아니라 타이틀 도전자 리버풀을 상대로 성과를 낼 것인지 여부입니다.

무엇보다 북런던 팀들은 최근 전통적인 빅 6클럽을 상대로 한 마지막 3경기에서 3-0, 3-1, 3-0 으로 패배하였습니다.

사실 이번 시즌 토트넘의 득점력은 위르겐 클롭의 팀 전체보다 리버풀 한 선수의 득점력에 더 가깝습니다.

모하메드 살라는 이번 시즌에 페널티 없이 프리미어리그에서 13골을 기록했으며, 자책골을 제외한 토트넘의 페널티 없는 골과 동일합니다.

이 이집트인은 이미 이번 시즌에 24번(15골 9도움)의 골과 도움으로 관여하였으며, 2015년 제이미 바디의 기록과 어깨를 나란히 하여 15경기 연속 최소 1골을 넣었습니다.

레즈(Reds)를 어떻게 막을 것인가?


데이터에 따르면 리버풀을 상대할 때 3백 또는 5백으로는 한계가 있을 수 있습니다.

첼시와 브렌트포드 모두 이러한 형태를 사용하여 리버풀과 무승부를 기록했습니다.

그러나 리버풀을 상대로 3백 또는 5백으로 플레이한 마지막 세 팀은 합계 10-0으로 패했습니다.

현실적으로 수비 포메이션과 상관없이 클롭의 팀 득점과 점수를 내주는 것이거의 같은 비율로 이루어집니다.

Liverpool facing different systems 2021/22


콘테는 클롭을 상대할 때 탄탄한 기록이 있다. 그들은 4차례의 경기에서 승점 5점을 획득하였고, 각각 4골을 득점하였습니다.

이번 주말과 그 이후에 이탈리아인에게 가장 큰 문제는 그가 토트넘에서 비슷한 결과를 낼 수 있는지 여부입니다.

한 가지는 확실합니다. 그가 현재 살라의 폼을 막을 수 있다면, 그는 원하는 기간 동안 유럽 축구 정상권에서 일할 수 있을 것입니다.

카카오뷰 링크 : http://pf.kakao.com/_DinKb

리버풀FC

프리미어리그와 리버풀FC 소식을 전해드립니다. you'll never walk alone!

pf.kakao.com

구독과 채널 추가는 힘이 됩니다.😍

※ 본 글은 프리미어리그 공홈에서 발췌하여 번역한 글입니다. 오역이 있을 경우, 댓글을 남겨주세요. 감사합니다.
원문: https://www.premierleague.com/news/2420314


300x250

댓글


TOP

TEL. 02.1234.5678 / 경기 성남시 분당구 판교역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