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비뉴를 미드필더로 만든 '인생을 바꾸는 순간'
본문 바로가기
Season/(21-22S)Premier League

파비뉴를 미드필더로 만든 '인생을 바꾸는 순간'

by Shy the Kop 2022. 3. 29.
반응형

파비뉴가 수비형 미드필더가 되겠다는 생각에 움찔했던 시절이 있었다는 것은 이제 이해할 수 없는 일인 것 같다.

현 위치에서 세계 축구 최고의 선수 중 한 명으로 널리 인정받는 브라질 선수는 2018년 여름 AS 모나코에서 리버풀로 이적한 이후 리버풀의 성공에 핵심적인 역할을 했습니다.

지금까지 안필드에서 보낸 시간 동안 5개의 주요 트로피가 수집되었지만, 모나코에서 그의 전 코치였던 레오나르도 자르딤의 직감과 예측을 믿지 않았다면 그의 경력은 완전히 다르게 전개되었을 수 있습니다.


파비뉴는 최근 인터뷰에서 FourFourTwo 매거진과의 인터뷰에서 "그는 내 경력에서 매우 중요한 코치였습니다. “모나코에서 그와 함께한 첫 시즌[2014-15]에는 여전히 주로 풀백으로 뛰었지만, 몇 경기 만에 그는 나를 미드필더로 밀어붙이기 시작했습니다.

“그가 프리시즌 동안 나에게 그 포지션에서 뛰었던 적이 있는지 물었고 내가 그에게 말했다. 그래서 그는 친선경기에서 나와 경기를 했고 나는 경기장에서 최고의 선수였다.

"그런 다음, 2016-17 시즌이 시작되기 전에 자르딤이 저에게 전화를 걸어 이야기 했습니다. 미드필더!

“대표팀에서의 상황에서 풀백을 고려할 때 부정적인 변화라고 생각했습니다.

“힘들었어요. 모두가 저를 풀백으로 알고 있었고 저는 대표팀에서 풀백이었습니다. 제 에이전트와 처음에는 이 상황에 전혀 만족하지 못했습니다. 적응할 수 있다는 것을 알았기 때문에 도전을 수락했습니다.

“돌이켜보면 그때가 인생의 전환점이었습니다. 자르딤이 저를 많이 도와줬고, 그 시즌에 우리는 리그1 우승을 거두고 챔피언스리그 준결승에 진출했습니다. 나는 내 인생의 형식이었고 결국 미드필더로 리버풀로 이적했습니다.

"확실히 옳은 결정임이 증명되었습니다."

리버풀과 관련된 모든 사람들은 동의할 것입니다.

위르겐 클롭 휘하의 팀 스타일과 시스템에 초반 적응 기간을 거친 후 No.3은 선발라인업에서 항상 실용적인 존재가 되었으며 게임에 대한 이해력과 볼 소유능력은 큰 찬사를 받았습니다.

파비뉴는 자신의 상태에 대해 묻자 다음과 같이 말했습니다. 우리가 원하는 결과는 트로피입니다.

"궁극적으로, 팬이 미래에 기억하게 만드는 것입니다. '리버풀이 챔피언스 리그에서 우승한 때가 언제인지 아세요? 파비뉴도 그 일부였습니다.'”

28세의 이 선수는 최근 리버풀에서 150경기를 뛰었고 물론 지난달 웸블리에서 열린 메달 수집에 카라바오 컵을 추가했습니다.

클롭의 선수들은 이번 주말에 복귀하여 프리미어리그에서 맨체스터 시티를 추격하고 챔피언스리그 8강 및 에미레이트 FA컵 준결승을 준비하면서 세 개의 트로피를 위해 캠페인을 재개합니다.

"리버풀은 특별한 곳입니다. 축구를 하기에 이보다 더 좋은 곳은 없습니다. 그래서 저는 여기에 완전히 집중되어 있습니다."라고 그가 덧붙였습니다.

"4년 뒤 내 상황이 어떨지 모르겠지만 지금은 리버풀만 생각합니다. 여기에서 매우 행복하기 때문에 다른 팀이나 국가로 이동할 생각은 없습니다. 특별한 클럽이며, 가장 중요한 것은 모든 트로피를 위해 싸우는 클럽입니다.

“내 경력에서 내가 원하는 것은 경쟁력 있는 팀의 일원이 되어 가능한 한 많이 이기는 것입니다. 그리고 그것을 하기에 가장 좋은 곳은 단연 리버풀입니다.”

300x250

댓글


TOP

TEL. 02.1234.5678 / 경기 성남시 분당구 판교역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