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EVIEW 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 27라운드 리버풀 vs 아스날
본문 바로가기
Season/(21-22S)Premier League

PREVIEW 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 27라운드 리버풀 vs 아스날

by Shy the Kop 2022. 3. 16.
반응형

리버풀은 한국시간 3월 17일 오전 5시 15분에 아스날 에미레이츠 스타디움을 방문합니다. 현재 리버풀은 28경기 20승 6무 2패로 리그 2위, 아스날은 26경기 16승 3무 7패로 리그 4위에 있습니다.

맨체스터 시티가 크리스탈 팰리스와 0-0으로 비기면서 리버풀이 승점 1점으로 좁힐 수 있는 기회입니다. 반면 아스날은 챔피언스리그권인 4위에 안정적으로 안착할 기회를 갖습니다. 5위인 맨유가 아스날에 비해 3경기를 더 치뤘지만 승점은 1점밖에 차이가 나지 않습니다.

리버풀은 챔피언스리그 16강전 2차전 인터밀란과의 패배를 제외하고 리그 8경기 모두 승리하고 있습니다. 카라바오컵에서 우승 트로피를 거머쥔 리버풀은 리그 득점 1위에 실점도 맨시티와 첼시에 이어 3번째로 적습니다.

리버풀은 풀백자원으로 프리미어리그 도움 1위 알렉산더-아놀드와 3위 로버트슨이 있어 빠른 공수전환의 카운터 어택이 위협적입니다. 반 다이크와 조엘 마팁은 제공권 장악하여 세트피스 상황에서 상대 수비를 무력화시키고, 침투하는 공격수에게 보내는 후방 롱패스도 위협적입니다. 공격수 모하메드 살라와 사디오 마네는 월드클래스를 보여주고 있고, 이번 겨울 이적시장에 영입한 루이스 디아스마저 바로 적응해 활약을 이어가 선발진을 꾸리는데 클롭 감독은 행복합니다.

또한 디오구 조타와 로베르토 피르미누가 부상에서 돌아왔고, 코나테 역시 돌아와 스쿼드 문제를 해결하였습니다. 이번 시즌 전체 스쿼드로 리그부터 FA컵까지 경기를 풀어나가는 리버풀은 경기력이 들쑥날쑥할 때도 있지만 포지션마다 월드 클래스 선수들이 주 역할을 해내주고 있어 이번 시즌 성적이 매우 기대됩니다.

리그 득점 1위 살라가 재계약 난항으로 이적설에 휩쌓인 가운데 브라이튼 전에서 부상이 의심되어 교체되었습니다.

아스날은 최근 리그 5연승을 달리고 있지만, 4경기에서 모두 실점을 하여 불안한 모습을 보여주기도 했습니다. 하지만 최근 5경기에서 10득점을 한 아스날은 기세를 살려 리버풀을 위협할 것입니다. 라카제트는 최근 5경기에서 1골 4도움, 사카는 2골 1도움, 마르티넬리는 최근 5경기 1골 1도움으로 공격수 모두 준수한 퍼포먼스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예상 선발라인업

  • 리버풀 XI : (골키퍼) 알리송, (수비수) 알렉산더-아놀드, 마팁, 반 다이크, 앤디 로버트슨, (미드필더) 티아고, 파비뉴, 조던 헨더슨, (공격수) 사디오 마네, 디오구 조타, 루이스 디아스
  • 아스날 XI : (골키퍼) 램스데일, (수비수) 새드리크 소아르스, 벤 화이트, 가브리엘, 키어런 티어니, (미드필더) 외데고르, 토마스 파티, 자카, (공격수) 사카, 라카제트, 마르티넬리


300x250

댓글


TOP

TEL. 02.1234.5678 / 경기 성남시 분당구 판교역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