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타르 월드컵 남미지역예선 16라운드 : 아르헨티나 1-0 콜롬비아
본문 바로가기
Woldcup/South America

카타르 월드컵 남미지역예선 16라운드 : 아르헨티나 1-0 콜롬비아

by Shy the Kop 2022. 2. 3.
반응형

남미 지역 예선은 10개국이 참가하며, 조 편성 없이 홈, 어웨이 리그로 본선 진출국을 가린다. 조 4위 본선행, 5위는 아시아 지역예선에서 플레이오프를 통과한 팀과의 대륙 간 플레이오프를 거친다. 10개국은 브라질, 아르헨티나, 에콰도르, 우루과이, 콜롬비아, 페루, 칠레, 볼리비아, 파라과이, 베네수엘라이다.

총 18라운드의 남미 예선은 16라운드까지 마무리되었다. 1위 브라질과 2위 아르헨티는 지난 11월에 본선 진출이 확정되었다. 본선 진출여부를 확정한 브라질과 아르헨티나, 최하위 베네수엘라를 제외하고 7개 국가가 2개의 본선 직행 티켓을 위해 치열하게 경쟁 중이다.

이번 16라운드는 경기 모두 예상된 결과였다. 조 2위 아르헨티나는 콜롬비아를 만나 1-0 승리하였고, 브라질은 파라과이를 4-0, 칠레는 볼리비아를 3-2 승리를 거뒀다. 칠레는 이번 승리로 본선 직행하는 4위권 희망을 가졌고, 콜롬비아는 이번 패배로 조 5위로 플레이오프진 출을 노려야 할 것이다. 3, 4, 5위 싸움이 치열한 가운데 본선 진출이 확정된 브라질은 17라운드 칠레, 아르헨티나는 최종전에 에콰도르를 만나 순위 싸움의 변수가 될 것이다.

아르헨티나 1-0 콜롬비아

조 2위 아르헨티나는 벼랑 끝의 콜롬비아를 만났다. 이 경기는 디 마리아가 속한 팀이 이기는 경기였다. 메시가 코로나로 제외된 가운데 경기를 이끈간 디 마리아였다.

전반 29분 아르헨티나 대표팀의 세비야 수비수 마르코스 아쿠냐의 크로스를 인터 밀란 공격수 라우타로 마르티네스가 침착하게 발 밑에 받으며 선제골을 성공시킨다.

아르헨티나 콜롬비아 마르네즈 선제골

선제골 이후에도 아르헨티나는 콜롬비아를 몰아부쳤다. 디 마리아의 프리킥을 예술이었다.

아르헨티나 콜롬비아 디 마리아

콜롬비아도 만회골 기회가 있었으나 레알 베티스 수비수 헤르만 페첼라의 수비로 좌절하게 된다. 한 골을 넣은 것이나 다름없었다.

후반전도 전반과 마찬가지로 아르헨티나는 콜롬비아를 흔들었다. 69분에 디 마리아가 교체되기 전까지 이 경기는 디 마리아의 쇼였다.

프리킥부터 중거리슛까지 콜롬비아 골키퍼를 괴롭혔다.

교체로 들어간 디발라가 노마크 찬스에서 슈팅이 아닌 패스로 어이없는 장면도 있었지만 아르헨티나는 1-0 승리로 무패 행진을 이어간다.

콜롬비아는 이 경기로 승점 17점으로 6위에서 7위로 내려간다.

남미지역예선 16라운드 에콰도르, 페루, 우르과이, 베네수엘라 경기는 아래 링크를 확인하세요.

 

카타르 월드컵 남미지역예선 16라운드 : 에콰도르, 페루, 우르과이, 베네수엘라

남미 지역 예선은 10개국이 참가하며, 조 편성 없이 홈, 어웨이 리그로 본선 진출국을 가린다. 조 4위 본선행, 5위는 아시아 지역예선에서 플레이오프를 통과한 팀과의 대륙 간 플레이오프를 거친

ynwa.tistory.com

브라질과 파라과이 전은 아래 링크를 확인하세요.8

 

카타르 월드컵 남미지역예선 16라운드 : 브라질 4-0 파라과이

남미 지역 예선은 10개국이 참가하며, 조 편성 없이 홈, 어웨이 리그로 본선 진출국을 가린다. 조 4위 본선행, 5위는 아시아 지역예선에서 플레이오프를 통과한 팀과의 대륙 간 플레이오프를 거친

ynwa.tistory.com

 

카타르 월드컵 남미지역예선 16라운드 결과

  • 볼리비아 2-3 칠레
  • 우루과이 4-1 베네수엘라
  • 아르헨티나 1-0 콜롬비아
  • 브라질 4-0 파라과이
  • 페루 1-1 에콰도르
300x250

댓글


TOP

TEL. 02.1234.5678 / 경기 성남시 분당구 판교역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