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타르 월드컵 아시아 지역예선 8차전 A조 결과
본문 바로가기
Woldcup/Asia

카타르 월드컵 아시아 지역예선 8차전 A조 결과

by Shy the Kop 2022. 2. 2.
반응형

이란, 아랍에미리트 1-0 승리


이란은 7차전에 본선 직행을 확정한 가운데 조 3위 아랍에미리트를 만나 1-0 승리를 하였다. 조 3위 아랍에미리트는 레바논의 추격을 따돌리기 위해 승점이 매우 필요했다.

이란은 전반 44분 타레미의 선제골로 앞서갔다. 메흐 타레미는 포르투에서 20-21시즌 리그 34경기 16골 11도움, 이번 시즌 19경기 11골 6도움으로 포르투갈 리그 득점 랭킹 3위이다.

이란 아랍에미리트 메흐디 타레미 골

이란이 승기를 잡았으나 후반 시작 4분만에 수비수 모하라미가 퇴장을 당하면서 아랍에미리트가 주도권을 잡았다. 하지만 이란의 골문은 쉽게 열리지 않았고 아랍에미리트의 결정력이 발목을 잡았다.

레바논 1-1 이라크, 소득없는 싸움


레바논과 이라크, 조 3위를 두고 치열하게 싸웠다.이란이 아랍에미리트를 잡을 것을 기대하고 이 두 국가는 승점 3점을 위해 경기를 치뤘다.

경기 전까지 조 4위 레바논은 1승 2무 4패로 승점 5점으로 3위 UAE와 4점 차였고, 이라크는 조 5위로 4무 3패로 승없이 승점 4점으로 5위에 있다.

레바논 이라크 이라크 선제골

경기는 전반 39분 이라크의 선제골과 전반 추가시간 레바논의 만회골로 경기가 끝났다.

레바논 이라크 레바논 만회골

경우의 수

9차전에서 레바논이 최하위 시리아를 만나며, 아랍에미리트가 이라크를 상대한다.

레바논이 시리아에 승리할 것으로 예상되는 가운데 아랍에미리트와 이라크의 경기 결과에 따라 조 3위가 바뀔 수 있다. 물론 아랍에미리트가 패하고 레바논이 승리한다 해도 현재 골득실이 아랍에미리트가 더 높다.

아랍에미리트가 이라크에 이기게 된다면 다른 팀의 경기 결과와 상관없이 조 3위을 확정한다.

이라크는 조 3위를 따내기 위해 9차전을 반드시 이겨야 하고 최종전에서 레바논이 이란에게, 아랍에미리트는 한국에게 패하여야 자력 진출이 가능하다. 이라크의 최종전은 시리아이다.

한국과 시리아 경기 리뷰는 아래 링크를 확인하세요.

 

카타르 월드컵 본선 진출국 대한민국, 시리아 경기 리뷰

10연속 월드컵 본선 진출을 기록한 한국은 시리아를 만나 어려운 경기를 치뤘다 전반 10분 시리아의 세트피스로 골을 내주었으나 다행히 오프사이드로 골이 취소가 되었다. 한국은 전반전 내내

ynwa.tistory.com

 

카타르 월드컵 아시아 최종예선 A조 일정

9차전 3월 24일
한국 vs 이란
레바논 vs 시리아
이라크 vs 아랍에미리트
최종전 3월 29일
이란 vs 레바논
아랍에미리트 vs 한국
시리아 vs 이라크

카타르 월드컵 아시아 최종예선 A조 순위

 

300x250

댓글


TOP

TEL. 02.1234.5678 / 경기 성남시 분당구 판교역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