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 FIFA 월드컵 카타르 유럽 플레이오프 준결승 진행
본문 바로가기
Woldcup/Europe

2022 FIFA 월드컵 카타르 유럽 플레이오프 준결승 진행

by Shy the Kop 2022. 3. 17.
반응형

2022 FIFA 월드컵 카타르 유럽 조별리그가 끝나고 3월 25일 조별리그 2위 10개 팀과 조 2위를 하지못한 팀 중에 2020-21 UEFA 네이션스리그에서 성적이 가장 높은 조 1위 2개 팀이 플레이오프를 진행합니다.

플레이오프는 단판 준결승과 결승전을 치르며 총 12개 팀 중 3팀이 본선에 진출을 합니다. 준결승은 추첨을 통해 3개 패슬에 4개 국가를 배정하였습니다.

준결승 경기 일정 : 3월 25일

패스A

  • 스코틀랜드 vs 우크라이나 (경기 6월)
  • 웨일스 vs 오스트리아


우크라이나가 경기 연기를 요청하며 FIFA는 6월로 경기를 연기하였습니다. A패스의 국가는 모두 오랫동안 본선 진출을 못했습니다. 스코틀랜드는 24년, 우크라이나는 16년, 웨일스는 64년, 오스트리아는 24년입니다. 웨일스에는 리버풀의 앤디 로버트슨이 있습니다.

패스B

  • 러시아 vs 폴란드 (러시아 자격박탈)
  • 스웨덴 vs 체코


러시아의 우크라이나의 침공으로 패스B의 국가들이 보이콧을 선언한 가운데 FIFA에서도 러시아의 국제대회 참가를 금지시켰습니다. 라이벌인 폴란드는 결승으로 직행합니다.

스웨덴과 체코의 경기가 준결승 경기에서 가장 흥미롭습니다. 지난 러시아 월드컵으로 12년만에 진출한 스웨덴은 조별리그에가 한국을 1-0으로 꺾었으며 8강에 진출하였습니다. 반면 체코는 황금세대가 지나고 2006 독일 월드컵 이후 계속 예선 탈락으로 국제 무대에서 성적이 저조했으나 유로와 네이션스컵에서 좋은 모습을 보여주고 있어 16년만에 본선 진출을 기대하고 있습니다.

스웨덴은 AC밀란의 즐라탄 이브라히모비치가 건재하고, 레알 소시에다드 유망주 이사크, 라이프치히의 포르스베리, 맨유의 린델로프와 신성 엘랑가, 토트넘에서 좋은 모습을 보여주고 있는 쿨루셉스키도 있습니다.

패스C

  • 이탈리아 vs 북마케도니아
  • 포르투갈 vs 터키


피파랭킹 6위 이탈리아는 유로 2020 우승자의 모습을 전혀 보여주지 못했습니다. 포르투갈 마저 플레이오프에 오게 되면서 패스 C의 결과는 결승전까지 보아야 합니다. 호날두의 마지막 월드컵이 될 것인지는 두고 봐야 할 것 같습니다.

이탈리아는 유벤투스의 키에사,로키텔리, 보누치, 토리노의 벨로티, 나폴리의 인시녜, 인터밀란의 바렐라, 첼시의 조르지뉴, 파리 생제르망의 돈나룸마가 있습니다.
포르투갈은 맨유의 호날두, 브루노 페르난데스, 리버풀의 디오구 조타, 맨시티의 베르나르두 실바, 후벵 디아스, 주앙 칸셀루, 파리 생제르망의 다닐루 페레이라, 릴의 헤나투 산체스, 아틀레티코 마드리드의 주앙 펠릭스 등 많은 선수가 탑리그, 상위팀에 소속되어 있어 황금 세대로 불리고 있습니다.


300x250

댓글


TOP

TEL. 02.1234.5678 / 경기 성남시 분당구 판교역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