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AD 크리스마스 편지-위르겐 클롭
본문 바로가기
Season/(21-22S)Premier League

READ 크리스마스 편지-위르겐 클롭

by Shy the Kop 2021. 12. 25.
반응형

위르겐 클롭이 크리스마스를 맞아 전 세계 리버풀 팬들에게 특별한 편지를 보냈다.🎄


언제나처럼 전 세계의 리버풀 서포터들에게 매우 행복하고 평화로운 크리스마스가 되기를 바랍니다. 그리고 전 세계에서 당신이 이 글을 읽고 있는 어느 곳에서든 당신과 당신의 사랑하는 사람들이 안전하고 건강하기를 바랍니다.

1년 전 이 편지를 썼을 때 저는 전염병이 전문가로서뿐만 아니라 더 중요하게는 인간으로서 우리의 모든 삶에 미친 영향에 대해 말했습니다. 12개월이 지난 후에도 그것은 우리 모두에게 계속해서 큰 영향을 미치고 있지만, 우리는 모두에게 더 밝은 미래가 되기를 희망하는 2021년에 많은 긍정적인 조치를 취했음을 인식해야 합니다.

다시 말하지만, 올해는 우리에게 인생에서 가장 중요한 것들과 그것들에 대해 감사하는 것이 얼마나 중요한지에 대해 가능한 가장 큰 교훈을 가르쳐 주었습니다.

오늘 글을 쓰는 동안 우리는 다시 팬데믹 유행에 사로잡혀 있고 앞으로 몇 주, 몇 달, 심지어 며칠 안에 어떤 일이 일어날지 아무도 예측할 수 없지만 한 가지는 분명합니다. 우리 함께 버텨낸다면 이겨낼 수 있을 겁니다.

저는 자신의 건강과 안전보다 우리를 먼저 생각하는 영국과 전 세계의 최전선 근로자들에 대한 존경과 찬사, 감사에 대해 여러 번 기록했습니다.

이 사람들은 진정한 영웅이며, 지금 팬데믹이 21개월에 접어 들었지만 우리는 그들이 당신과 나와 다른 모든 사람들을 위해 한 일과 그들이 계속 할 일을 결코 잊어서는 안됩니다.

불행히도, 이 글을 읽고 있는 일부 사람들이 작년에 전염병으로 누군가를 잃은 것이 사실입니다. 당신이 리버풀 가족이든, 서포터든, 다른 클럽이든, 아니면 축구 팬이 아니더라도 우리의 마음 속과 기도안에 있습니다.

물론, 오늘날 그리고 매일 우리는 힐스버러에서 목숨을 잃은 사람들과 생존자들의 가족과 친구들을 생각합니다. 당신들이 보여준 용기와 회복력으로 인해 우리의 매일 영감을 얻었습니다.

* (참고) 힐스버러 참사는 1989년 4월 15일 영국 잉글랜드 셰필드에 있는 힐스버러 스타디움에서 리버풀과 노팅엄 포레스트와의 FA컵 준결승 전에 관람객이 압사한 사건으로 과다 인원을 입장시켜 압사 상황이 되고 구조물이 무너지며 큰 희생이 발생하였다.

슬프게도 2021년에 우리는 Hillsborough의 참사로 97번째로 사망한 서포터 Andrew Stanley Devine을 잃었습니다. 그가 세상을 떠났을 때 말했듯이 나는 그를 잘 알지 못했지만 그가 멜우드에 방문하고 안필드에 시합을 하러 왔을 때 나는 그를 몇 번 만날 수 있는 특권을 가졌다. Andrew의 놀라운 용기와 싸움은 우리에게 확실히 지속적으로 영향을 미쳤습니다

* (참고) Andrew Stanley는 1989년 4월 15일 힐스보로 참사에서 인생을 바꾸는 부상을 입었고 안타깝게도 7월에 55세의 나이로 세상을 떠났다.

그와 함께 시간을 보낼 수 있어서 영광이었고, 오늘 그와 그의 가족, 친구들은 나의 마음 속에 있습니다

불행히도, 리버풀 FC 가족의 다른 구성원들도 작년에 우리를 떠났고, 우리는 Gerry Marsden뿐만 아니라 Ian St John, Roger Hunt, Ray Kennedy, Louis Bimpson, Tommy Leishman 및 Phil Chisnall의 가족 및 친구들을 함께 생각하고 있습니다.

선수와 스태프 그룹으로서 축구를 떠나 개인적으로 힘든 순간을 겪었습니다. 그들 중 일부는 당신이 알지 못할 수도 있지만 이 힘든 시기에 우리가 얼마나 긴밀한 클럽인지를 보여주었습니다.

인생에서 항상 그렇듯이 함께하면 더 강해집니다.

LFC 재단, Red Neighbors 및 리버풀 주변 지역 사회를 돕기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 수행되는 작업에서 알 수 있습니다.
Fans Supporting Foodbanks의 믿기 힘든 일을 보면 알 수 있습니다. 와우! 여러분이 하는 일을 정말 존경합니다.

*(참고) Fans Supporting Foodbanks은 리버풀 펍에서 음식을 모으는 것을 시작으로 지역내 빈곤 퇴치를 위한 공공단체이다.

마찬가지로 Alder Hey에 대해 한마디 하고 싶습니다. 아쉽게도 2년 연속 방문은 하지 못했지만 영상통화를 통해 가난한 아이들에게 기쁨을 전할 수 있었습니다. 환자와 가족, 그리고 그곳에서 일하는 세계적 수준의 직원들에게 큰 포옹과 사랑을 보냅니다.

*(참고) Alder Hey는 리버풀 지역에 있는 어린이 전문병원이다.

리버풀의 Alder Hey 비대면 방문


경기장에서 2021년의 일부는 축구 때문에 매우 어려웠던 부분이 있었던 것이 사실입니다. 특히 올해의 첫 몇 달 동안은 더욱 그렇습니다. 우리는 장기 부상의 선수가 있었고, 우리는 일관성있는 성과를 위해 고군분투했습니다.

하지만 다시 한 번 말씀드리지만, 소년들이 힘을 합쳐 10경기 연속 무패를 기록하고 우리를 다시 챔피언스 리그로 데려간 것은 감독으로서 가장 자랑스러운 순간 중 하나입니다.

지난 시즌의 마지막 날, 머릿속에 꽂힌 사진이 있습니다. 경기가 끝난 후 찍은 것이고 안필드에는 10,000명의 지지자들이 있었습니다. 그것은 Nat Phillips와 Rhys Williams가 Kop 앞에서 팬들에게 박수를 보내는 것을 보여줍니다. 둘 다 얼굴에 멍과 상처가 있습니다.

저에게 그 이미지는 그 선수들이 성취한 것을 가장 잘 보여줬습니다. 우리는 진정한 리버풀 정신을 보여줬고 솔직히 더 이상 자랑스러워 할 수 없었습니다.



물론, 이번 시즌에 선수들은 다시 한 번 날아오르고 있습니다. 내가 왜 스스로 그들의 매니저라고 부를 수 있어서 세상에서 가장 운이 좋은 사람인지 모두에게 보여주고 있습니다. 그들과 매일 일하는 것이 즐겁습니다.

여기 AXA 교육 센터의 직원도 마찬가지입니다. 리버풀 FC를 위해 최선을 다하기 위한 그들의 헌신과 희생은 정말 놀랍습니다. 그들은 모두 함께 일하고 각자의 영역에서 기여하고 하나의 공통 목표를 가지고 있습니다. 나는 그들을 좋아합니다.

또한 여러 사이트에서 이 클럽을 위해 매일 열심히 일하는 다른 많은 LFC 직원들에게도 감사의 말을 전하고 싶습니다. 팀의 성공은 Kirkby에서 일어나는 일에 관한 것만이 아닙니다. 여러분도 Kirkby에 기여해야 합니다. 우리는 모두에게 감사합니다.

*(참고) 리버풀 아카데미는 머지사이드 주 Kirkby에 있다.

그리고 마지막으로 우리의 놀라운 서포터들에게 감사의 인사를 전합니다. 여러분을 완전히 안필드로 다시 데려온 것은 의심할 여지 없이 내 올해의 절대적인 하이라이트입니다.(코로나19에 대한 내용)

어젯밤 레스터시티와의 경기가 끝난 후 인터뷰에서 이 놀라운 클럽의 일원이 되는 것이 얼마나 특별한지, 우리 모두가 서로에게 얼마나 큰 의미가 있는지에 대해 말했습니다. 정말입니다. 내 모든 단어를 사용했습니다. 그리고 아마 제가 영어를 모국어로 사용했다면 더 잘 말할 수 있었을 것입니다.

하지만 이 클럽을 특별하고 특별하게 만드는 주된 이유 중 하나는 바로 당신입니다. 우리는 당신을 안필드에 두지 않거나 원정 경기나 유럽에서 우리와 함께 하지 않는 것의 영향을 보았고 그것을 느꼈습니다. 저를 믿으십시오. 우리 모두는 그것을 느꼈습니다.

수요일 밤 경기는 모든 상대가 경기하기 싫어하는 안필드에 대한 완벽한 모습이였습니다. 여러분의 응원이 없었다면 선수들의 컴백은 훨씬 더 어려웠을 것입니다. 하지만 우리는 해냈고 함께 해냈습니다.


앞서 언급했듯이, 가까운 미래에 어떤 일이 일어날지는 아무도 모르지만, 우리는 안필드를 완전히 소유하는 것을 당연하게 여길 수 없고 앞으로도 없을 것이라고 약속할 수 있습니다.

지난 12개월 동안 당신의 헌신, 희생, 지원, 사랑과 인내에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나는 앞으로 12개월동안 우리와 선수들 그리고 클럽에 어떤 일이 있을 것인지에 대해 흥분하고 있습니다. 나는 우리가 함께 기억에 남는 많은 기회와 더 많은 성공을 거둘 것이라고 완전히 확신합니다.

매일 나는 이 선수들의 눈을 보고 훈련에 대하는 재능과 열망을 보게 됩니다. 당신과 더 특별한 추억을 만들기 위해 열정을 가지고 있다는 것을 압니다.

이제는 끝내고 싶습니다. 우리는 이 전염병으로 인해 역사적인 시대에 살고 있으며 이 글을 읽고 있는 많은 분들이 지난 2년 동안의 사건을 통해 인생에서 진정으로 중요한 것이 무엇인지 분명히 했다는 점에서 저와 비슷한 입장에 있다고 확신합니다.

최근에 저는 클럽에서 Ethan이라는 젊은이에 관한 놀라운 비디오를 보았습니다. 그는 Libbie라는 소녀의 생명을 구하기 위해 골수를 기증했습니다. 정말이지 이 영상을 안보셨다면 지금 바로 보세요. 그것이 나를 감정적으로 만들었다는 것이 부끄럽지 않습니다.

생명을 구한 리버풀 팬을 위한 Alisson의 감동

제가 이것을 언급하는 이유는 우리가 함께 이룰 수 있는 것을 보여주었기 때문입니다. 다른 사람을 위해 존재하는 것이 당신이 지금까지 하는 가장 중요한 일이 될 수 있습니다.

그래서 오늘 저희 팀은 여러분을 위해 다음과 같이 이야기합니다. 여러분은 사랑하는 사람들에게 여러분에게 의미하는 바에 대해 관심을 갖고 있다는 것을 보여주고, 소중하기 때문에 그들과 함께하는 시간을 즐기십시오. 슬프게도 우리 곁을 떠난 이들을 기억하는 시간을 가져보세요.

오늘 어떤 기념일을 선택하시든, 어떤 축하를 선택하시든 귀하와 귀하의 가족의 건강, 행복, 평화 및 사랑을 기원합니다.

사랑을 가득 담아서,

위르겐 클롭


원제: READ Jürgen Klopp’s Christmas letter to Liverpool supporters
By Jürgen Klopp

카카오뷰 링크 : http://pf.kakao.com/_DinKb

리버풀FC

프리미어리그와 리버풀FC 소식을 전해드립니다. you'll never walk alone!

pf.kakao.com

구독과 채널 추가는 힘이 됩니다.😍

※ 본 글은 리버풀fc 공홈에서 발췌하여 번역한 글입니다. 오역이 있을 경우, 댓글을 남겨주세요. 감사합니다.

원문: https://www.liverpoolfc.com/news/jurgen-klopps-christmas-letter-liverpool-supporters

Liverpool FC - Jürgen Klopp’s Christmas letter to Liverpool supporters

Jürgen Klopp has penned a special letter to Liverpool fans around the world to mark Christmas Day.

www.liverpoolfc.com

300x250

댓글


TOP

TEL. 02.1234.5678 / 경기 성남시 분당구 판교역로